MY MENU
제목

만 12세 남아 틱장애 진료상담을 받고 싶습니다.

작성자
박명자
작성일
2020.08.13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550
내용

안녕하세요.

저희 아들이 올해 중1인데요. 초등 5학년때 운동틱이 나타났어요. 처음엔 왜 그런지 몰라서 한 달 쯤 지켜 보았는데 점점 정도가 심해져서 남편이 정신과 상담을 한 번 받고 왔습니다. 병원에서는 약처방을 하려고 하셨는데 좀 망설여져서 담임 선생님의 권유로 집 근처 아동심리상담센터를 일 년 반 동안 다니다 올해 5월에 그만 두었어요.

아이의 틱이 사라진 것은 아니지만 상담이 너무 길어진 데다 저희가 이사를 오는 바람에 다닐 수가 없게 되었거든요.

그런데 원격수업으로 인해 학교를 가지 않는 날이 많아 게임을 훨씬 많이 하게 되다 보니 틱이 점점 심해지더라고요. 원래는 운동틱만 있었는데 요즘은 음성틱으로 옮아 갔습니다(오락가락합니다).

2학기가 되면 전입한 새 학교에 등교해야 하는데 아이가 이걸로 놀림을 받을까봐 걱정도 되고요. 일 년 반 동안이나 상담을 다녔는데 틱이 나아지지를 않아서 걱정도 많이 됩니다.

만 18세 이후에 사라지는 경우도 많다고 하고, 자꾸 틱에 주의집중을 하면 더 심해진다는 글도 읽어서 집에서는 많이 조심하는데 부모 마음이 영 편하지가 않네요.

아이는 학교를 나가는 날에는 틱을 하지 않으려고 애쓰고 있고, 학교에서는 어느 정도 조절되는 모양이지만 1학기까지는 일주일에 하루 등교라서 가능했던 것 같고요, 2학기는 등교일이 많아 쉽지 않을 것 같네요.

한서중앙병원이 틱관련 병원학교도 운영하고 계시다는 소문을 듣고 진료상담을 받고 싶어서 글 남깁니다. 이번 방학때 방문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