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연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 11월 활동 소식

작성자
강희영
작성일
2022.12.0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352
내용
한서중앙병원에서 위탁 운영 중인 연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 11월 활동 소식 입니다.


민간위탁 운영기관 선정위원회

올해로 위탁 기간이 종료되어, 2023년 재위탁을 위한 민간위탁 운영기관 선정위원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센터의 정수진 상임팀장님 외 직원분들, 병원의 곽현정 행정과장님 외 직원분들이 서류 준비를 잘 해 주셔서 원활히 진행 되었습니다.

재위탁을 위한 내용 뿐 아니라

군의원 등 지역에서 활동하시는 위원분들이 오셨기 때문에

지역사회에서 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센터 에 바라는 점들이 많았는데 이에 대해 들을수도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연합 사례 회의

가정 내 문제에 대한 개입과 조언이, 법적인 조언, 경제적 문제에 대한 조언이 필요한 대상자들 에 대해 연합사례회의를 하였습니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정폭력상담소,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와 주시고 법무사 에서도 조언을 주셨습니다.

정신건강 문제 뿐 아니라 가정, 법률, 경제, 복지 등에 대한 종합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대상자에 따라 경찰, 소방, 행정, 복지, 법률, 가정, 다문화 등 여러 분야의 종사자 분들과 함께 연합 사례 회의가 필요한 대상자들이 많습니다.













운영위원회

이번 운영위원회 회의때는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특별히 식사 시간을 가졌습니다.

연말이라 예산전용 안건 뿐 아니라

무급 병가 를 유급 병가로 변경을 포함해서 여러 종사자 처우 개선을 위한 안건을 처리하였습니다.

경기도 에서는 사회복지시설종사자를 위한 처우개선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였는데

라온 시설장님께서도 말씀하셨지만 우리 센터는 직원 처우 개선과 복지가 가이드라인 대비 아직 많이 부족한 편입니다.

센터의 경우 직원의 역량과 근무만족도가 서비스의 질과 직접적으로 연관되는만큼

직원들의 근무의욕 고취와 격려가 센터장 업무 중에 가장 중요한 일이기도 합니다.

이번 안건을 처리하기 위해 자료준비 및 사전협의에 힘써주신 정수진 상임팀장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조금씩 더 개선될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기타 여러 사업들도 바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전에 우리 병원에 근무하셨던 정재윤 선생님이 계시는 베이직병원도 방문했고, 지역 1차 의료기관 방문, 여러 교육 진행,  이동진료 등.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0
0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